모든 경제 공부

 

원천징수 영수증, 원천징수세액을 영수(지급) 할 때 사용하는 문서를 의미하는데요, 자세하게 원천징수영수증은 사전 속 의미로는 기업이나 은행에서 임금이나 이자를 지급할 때, 지급받은 사람이 내야 하는 세액을 국가를 대신하여 미리 징수하는 것을 증명하는 서류를 의미하는데요, 이 때 원처징수영수증에는 총액과 공제액 및 차인지급액, 영수자 가입사항 등을 포함하고 있습니다, 여튼 여러부분으로 쓰임이 많은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 오늘은 이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방법-

 

우선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는 방법으로는 대표적으로 인터넷을 이용한 방법이 있는데요, 이 때는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고자 하는 컴퓨터에 본인의 공인인증서를 따로 심어두는 등 준비가 필요하니 이 점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먼저 해야할 일으로는 '국세청 홈택스 홈페이지'에 접속해주셔야 하는데요, 네이버 또는 다음에 '홈택스'라고 검색을 하시게 될 경우 최상단에 홈페이지로 연결이 되는 링크가 배치되어 있으며

 

 

홈페이지에 들어가셨다면 하단 좌측에 위치하고 있는 '자주찾는 메뉴' 카테고리 속 'My홈택스'라는 항목을 클릭해주셔야 하는데요, 이후에는 본인이 심어둔 공인인증서를 사용하여야 하기에 앞서 설명드린바와 같이 미리 공인인증서를 심어두신 후 '공인인증서 로그인'을 해주셔야 합니다, 이후 공인인증서를 등록해주셨다면 로그인을 하게 되시는데요,

 

이 때 로그인 후 나오는 화면에서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 항목이 있으며 이 항목이 만약 없을 경우 앞에서 설명드린 My홈택스 항목을 클릭하신 후 지급명세서 등 제출내역을 클릭해주시길 바랍니다, 클릭을 하신 후 화면에 접속하셨다면 최근 귀속년도 순으로 신고가 된 지급명세서 목록들이 차례대로 보여질 것이며 이때 '지급명세서 보기' 목록을 통하여 엑셀을 내려받으셔야 합니다,

 

 

엑셀을 내려받으셨다면 화면상으로 '근로소득원천징수영수증'을 확인하실 수 있는데요, 이 영수증을 프린터를 통하여 출력하시게 되면 손 쉽게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으실 수 있습니다,

 


 

 

이렇게 오늘은 원천징수 영수증 발급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이 원천징수 영수증은 각종 대출이나 금융 거래 등을 하기 위해서 필요로 하는 많은 서류들 중 한 가지로 속해져 있기 때문에 한 번 쯤은 원천징수 영수증을 발급받아야 하는 일이 생길 수도 있습니다, 그런 만큼 따로 세무서로 가서 신청을 하는 등 번거로운 절차들을 집에서 편하게 인터넷을 통하여 진행하셨음 하는 바람입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이 글을 공유합시다

facebook twitter googleplus kakaoTalk kakaostory naver ban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