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안녕하세요 여러분,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고 계신가요? 우선 4대 보험 이란 국민연금,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을 4대 보험이라고 부르고 노인장기요양보험을 따로 세어 5대 보험이라고 부르기도 하는대요, 이번 포스팅에는 살면서 꼭 한 번쯤은 발급할 일이 생기는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방법에 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국민 개개인의 소득 활동을 할 때 납부한 보험료를 기반으로 하여 나이가 들거나 갑작스러운 사고나 질병으로 인해 사망 또는 장애를 입어 소득활동이 중단되는 경우 본인이나 유족에게 연금을 지급함으로써 기본 생활을 유지할 수 있도록 하는 제도를 의미하는데요, 정리해보자면 국민에게 발생할 수 있는 질병, 실업, 장애, 사망 등 사회적 위험을 보험 형식으로 대비하기 위해서 시행이 되고 있습니다,
이 4대 보험은 연금보험, 건강보험, 고용보험, 산재보험이 있으며 편의사 이를 많은 이들이 4대 보험이라고 부르며 1인 이상 근로자가 있는 사업 혹은 사업장은 4대 보험 가입대상이 되며 이에 속하는 사업주와 근로자는 보혐료를 납부해야하는 의무가 있는데요, 그렇기에 법적으로 근로계약을 하였다면 아르바이트, 비정규직, 인턴, 정규직 관계없이 4대 보험 가입대상자가 됩니다,



1. 사이트 접속

https://si4n.nhis.or.kr/jpza/JpZaa00101.do
위 링크를 클릭하시면 국민건강보험사회보험통합징수포털 사이트에 접속됩니다.
2. 로그인

개인사업자 및 법인사업자 중 나에게 해당되는 사업형태를 선택하신 후 정보를 입력하시면 됩니다.
※공인인증서 필수
3. 납부확인서 클릭

납부확인서 발급신청 아이콘 클릭
4. 왼쪽 메뉴에서 완납증명선택



완납증명 메뉴를 클릭하시면 됩니다.
5. 4대 보험 완납증명서 출력



완납증명서가 나오면 출력하시면 됩니다.



이렇게 4대 보험 완납 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을 받은 경우에는 구분을 선택해서 국가 지방자치단체나 공공기관, 은행 등의 제출용으로 뽑을 수 있는데요, 만약 사업장으로 하셨다면 조달청 제출용으로 발급이 되어서 프린트를 하시면 되는데요, 이번 포스팅에는 4대보험 완납증명서 인터넷 발급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이상 오늘은 여기서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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